티스토리 뷰

목차



     

     

    당황스러운 쿠팡 판매자
    계정 정지 통보

    어떻게 풀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부업으로 온라인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주로 이용하는 마켓은 쿠팡 채널이에요.

    판매를 열심히 하고 있던 중에 갑자기 메일 한통을 받게 되는데...
     

     


    안녕하세요.
    Coupang Trust and Safety Center 입니다.

    당사는 등록상품들에 대하여 적발 회차에 대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으며, 귀사의 타 권리자의 권리 침해행위(지식재산권 등), 불법상품 판매 행위 등의 약관 위반 행위(마켓플레이스 서비스의 이용 및 판매에 대한 약관 제14조 제1항 참조)가 반복적으로 적발되어, 2023-03-09 자로 귀사의 판매자 계정이 정지되었음을 안내 드립니다. 판매자 계정이 정지되면 쿠팡에 등록된 상품은 모두 판매중지 되고 새로 상품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적발된 귀사의 약관 위반 행위는 다음과 같으며, 판매자 계정 정지의 해지를 위하여서는 귀사의 소명이 필요합니다. 다음의 모든 행위가 권리침해가 아닌 정당한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것인 점, 불법상품의 판매 행위가 아닌 점 등을 해당 메일에 회신하여 설명하여 주시면 검토 후 답변 드릴 예정입니다.

    <쿠팡은 귀사의 판매 재개를 적극적으로 지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쿠팡_TNScnt

     

     

     

     


    3월 9일에 받은 메일의 내용은 이렇습니다.
    지식재산권 상표권 위반이 3건 이상이라
    판매자 계정이 정지되었고,
    판매 재개를 위해서 소명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저는 위탁 사이트에서 위탁 상품만을
    취급하고 올리고 있는데, 다양한 제품을 올리다보니
    아마 상표권을 가지고 있는 업체에서 신고를 한것 같습니다.

    검색해보니 최근 이런 사례들이 많더라고요.
    쿠팡이 작정한 모양입니다.

     

     

     

     

     
    쿠팡 wing에 접속해보니 전체 3000개가 넘는
    상품 중에서 24건만 판매중으로 확인되고,
    이마저도 나중에는 판매 중지가 되더라고요.

    요즘 한창 주문이 잘 들어오고 있었는데
    갑자기 주문이 뚝 끊겨버리니 당황스럽네요.
     
    일단 바로 답장을 보냈습니다.
    '우리 업체는 위탁 상품만 취급하는데,
    상품 상세페이지나 키워드부분에 문제가 있던 것 같다.
    고의로 침해한건 아니였고 문제되는 상품은 다 삭제하였다.
    추후 상품등록시 유의해서 올리겠다'
    라고 답변을 했습니다.
     
    답장을 하고 일주일이 지났는데도 답장이 없었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쿠팡 판매자 콜센터에 전화를 해서
    말씀드렸더니 '만약 답장이 없으면 재발송해봐라.
    담당부서에서 순차적으로 처리중이니,
    조금만 더 기다려달라.' 라는 대답만 들을 수 있더군요.
    또 다시 답장을 보내고, 그렇게 3번 정도
    재발송을 했는데도 답장이 없었습니다.

    전화문의, 온라인 문의 별걸 다했지만 정말 순차적으로 연락을 주는 것 같았습니다. (느낌에는 약 한달정도 벌을 주는듯)

     

     

     

     

     




     
    그리하여 약 한달 뒤, 4월 7일에 답장이 왔습니다. 🤬

     


    안녕하세요.
    Coupang Trust and Safety Center 입니다.
     
    회신주신 내용 확인 후 메일을 드립니다.
    판매자 계정 정지의 해지를 위하여서는 정당한 권리 또는 판매가능상품임에 대한 소명이 필요합니다. 
    권리침해가 아닌 정당한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것인 점, 불법상품의 판매 행위가 아닌 점 등을 해당 메일에 회신하여 설명하여 주시면 검토 후 답변 드릴 예정입니다.
     
    이에따라 소명이외의 문의에 대한 답변은 어려운 점 안내드리며
    2023. 4. 9  해당날짜 이후 침해상품 삭제 및 첨부드린파일 작성 후 메일을주시면 검토 후 답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쿠팡은 귀사의 판매 재개를 적극적으로 지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쿠팡_TNScnt

     

     

    ▼ 쿠팡 첨부파일 ▼

    KOR_Plan_of_Action_for_Reinstatement__final.docx
    0.03MB

     

     

     
    소명이 필요하기 때문에 첨부파일 내용을 작성해서
    보내라는 메일이었어요.
    3월 9일 정지 되었으니 딱 한달 되는
    4월 9일 이후에 회신을 하라고 하네요.

    첨부파일은 개선계획서이며,
    1) 문제 발생의 근본 원인
    2) 현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 및 그 결과
    3) 향후 문제를 예방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 -단기/장기
    의 목록이 있었습니다.
     
    한달 지난 상태라 계정 정지 풀고싶은 마음도 사라지고
    해탈하고 있었지만, 어쩌겠어요. 풀어야죠.

    열심히 개선계획서 작성했습니다.
    개선계획서 작정도 쉽지 않더라고요.
    이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에 이어가볼게요.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쿠팡 판매자 계정 정지 해지 후기, 최근 방법 꿀팁 공유합니다

    쿠팡 판매자 계정 정지 해지 후기 최근 방법 꿀팁 공유합니다 당황스러운 쿠팡 판매자 계정 정지 통보, 어떻게 풀까요? 당황스러운 쿠팡 판매자 계정 정지 통보 어떻게 풀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shanti-shanti-shanti.tistory.com

     

     

     

     

    [ 함께보면 좋은 글 ]

    ▶︎ 쿠팡 파트너스 하는 법 | 가입부터 광고수익 내는 법까지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 직접 찍은 사진으로 돈벌기, 크라우드픽 가입 및 사진 올리기

    ▶︎ 피프티피프티 소속사 프로필 큐피드 빌보드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