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6. 29.

    by. 샨티

    반응형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나폴레온 힐

    꿈을 실현하는 성공철학 13단계

     


     

     

    1. 책 소개

     

     

     

    [국일미디어]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 국일미디어, 나폴레온 힐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3권, 국일미디어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나폴레온 힐, 넥스웍

     

    성공하거나 부자가 사람들의 공통점은 모두 성공하거나 부자가 되기를 진실로 바라고 있었다는 것이다.

    따라서 내가 찾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잊지 않는 반드시 성공으로 가는 문은 열릴 것이라고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나의 인생』에서 나폴레온 힐은 말한다. 또한 그는 성공을 갈망하는 사람들에게 성공하는 삶을 살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것인가를 제시해주고 행동하도록 용기를 북돋아준다. (교보문고 제공)

     

     

     

    2. 작가 소개 - 나폴레온 힐

     

     

     

    나폴레온 힐 (Napoleon Hill, 1883~1970)은 미국 버지니아 주의 와이즈 컨트리에서 태어났다. 그는 지역신문사 <Mountain repoter>의 서기로 근무했고, 탄광과 야적장의 매니저를 맡기도 했으며 변호사가 되기 위해 법대에 입학하기도 했다. 그러던 중 학비를 마련하기 위해 신문사 및 잡지사에 글을 기고하다 <Bob Taylor’s Magazine>에 기자로 취직하여 앤드류 카네기를 만나면서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하게 된다. 카네기는 그 누구라도 따르고 실천할 수 있는 원리가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믿었고, 그러한 원리를 발견하기 위해 위대한 기업가들을 인터뷰할 것을 힐에게 제안했다.

     

    힐은 도전을 받아들였고, 1908년부터 1928년까지 20년에 걸쳐서, 앤드류 카네기가 건네준 성공한 기업가 507명을 직접 인터뷰하고 조사하여 성공의 원리를 정리하여, 20세기 최고의 성공철학서로 평가받는 『Think and Grow Rich』를 출간했다. 나폴레온 힐은 일생 동안의 연구와 강연, 저술 활동을 통해서 미국을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성공철학의 거장이 되었고, 특히 개인의 성취와 동기부여 분야에서 위대한 업적을 남겼다. 앤드류 카네기, 토머스 에디슨, 헨리 포드, 마셜 필드, 윌리엄 듀런트, 월터 크라이슬러 등 세계 최대 거부들의 경험이 그가 성공철학의 대가가 되게 하는 밑바탕이 되었다.

     

    그의 주요 저서 Think and Grow Rich, The Law of Success』은 오늘날까지도 베스트셀러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5,000 이상 팔려나갔다. 또한 1960년에는 성공을 위한 실천 프로그램 PMA(Positive Mental Attitude) 완성하여 보급하였으며, 윌슨 대통령 홍보담당 비서관과 루스벨트 대통령 고문관 등을 역임했다. 1970 사우스 캐롤라이나에서 88세의 일기로 생을 마친 그의 유지를 이어나폴레온 재단에서는 그의 연구 결과와 저술서를 중심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성공철학과 실천 프로그램을 보급하고 있다.

     

    (출처 : 교보문고)

     

     

    3.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 문제에 유의하지 않으면 안되지만, 고민해서도 안된 다는 것이다. 유의하는 것과 고민한다는 것은 어떻게 다른가?

    교통이 복잡한 길을 횡단할 때, 언제나 나는 자신의 행동에 조심한다. 그러나 걱정은 하지 않는다. 조심을 한다는 것은 문제의 본질을 파악해서 조용히 그것을 처리하는 일이다. 고민한다는 것은 불쾌하게 무익한 테두리 안을 빙빙도는 것과 같은 일이다.

     

    2)

    무엇인가 되고 싶다면 신념을 가지는 일이 그 첫걸음이다.

    자! 신념을 가지자.

    반드시 이루겠다는 신념을 가지자.

    신념은 나의 사고에 생명을 주고 힘을 준다.

    신념은 과학으로도 풀 수 없는 기적을 부른다.

    신념은 나를 절망에서 끌어내 주는 마법의 약이다.

    신념은 나의 고정관념을 파괴하는 다이너마이트이다.

    나는 이제 신념을 가졌다.

    그러므로 무서운 것은 아무것도 없다.

    우주의 모든 것은 내 편이다.

     

     

     

    3)

    행복하리로다,

    홀로 있으면서도 오늘을 내 것이라고 말한 사람은,

    마음 편히 그렇게 말한 사람은.

    내일은 최악의 것일지라도

    오늘의 삶을 내가 누리었나니.

     

    4) 스티븐 리코크는 그의 저서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우리들 인생의 움직임은 실로 기묘하다. 어린 아이들은 '내가 큰다면' 이라고 말한다. 큰 소년은 '어른이 된다면' 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어른이 되면 '이제 결혼만 한다면' 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결혼했다고 해서 어떻게 된다는 것인가. 다음에는 '은퇴하게 된다면' 이라는 말을 꺼내기 시작한다. 그러다가 결국 은퇴할 무렵이 되면 그는 지나간 자신의 모습을 되돌아본다. 차가운 바람이 주위를 스쳐갈 것이다. 그가 '인생이란 그날 그때의 이음을 살아가는 것이다.' 라고 뉘우칠 때에는 이미 늦은 것이다."

     

     

     

    5) 핑계는 습관이다

    자기의 실패를 변명하려는 것은 인생을 농락하는 것이다. 핑계는 인류의 탄생과 동시에 생겨난 것이지만, 이 핑계에 의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단념하였는지 모른다. 왜 사람들은 이렇게 핑계를 고집하는 것일까? 사람들은 자신이 만들어낸 핑계에 자기 자신이 묶이고 만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핑계를 변호하려고 또 다시 핑계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다.

    핑계를 만드는 습성은 여간해서는 극복하기 어렵다. 플라톤도 다음과 같은 말을 하고 있다.

    "가장 재빠르고 가장 가치있는 승리는 자신을 극복하는 일이다. 자기에게 정복당하고 만다는 것은 가장 치욕스러운 일이다"

     

    6)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공포란, 인류 공통의 고민이며 아무리 애를 써도 그 안에서 벗어나지 못할 것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공포는 우리들의 사고 하나로 극복할 수 있는 것이다.

    공포는 우리가 우유부단함을 없애고 의혹을 버림으로써 극복할 수 있다.

     

    우리들은 손으로 만질 수 있는 부를 구축할 수도 있으며 또, 눈에 보이지 않는 부도 이룩할 수 있다.

    그러나 손에 만져지는 부, 그 중에서도 돈은 결코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된다.

    우리들은 돈으로 인해 행복하게 되고 장수도 할 수 있다. 그리고 마음의 평화도 가질 수 있다.

     

    성공에는 설명이 필요없다. 마찬가지로 실패에 변명은 필요없다.

    우리들의 핑계는 결국 우리를 묶어버릴 따름이다. 인생의 성공철학을 마스터한 지금, 우리들에게는 어떠한 핑계도 사라졌다.

     

    7) 마무리

    무언가 이루고 싶을 때, 행동 전에 먼저 읽어보면 좋은 책이다. 오랜 시간동안 자기계발 베스트셀러인 만큼 읽기 편하며 방향이나 마음가짐에 대해 어떻게 해야하는지 제시해준다. 자신감을 북돋아 주는 책이라 성장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