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5. 16.

    by. 샨티

    반응형

    새싹보리효능, 먹는법, 부작용은?



    몸에 좋고 약이되는 새싹보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강식품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들어봤을텐데요. 최근에 방송에도 많이 나오게 되며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새싹보리란?

    새싹보리란 보리에서 싹을 틔운 다음에 7일에서 10일 정도 자란 어린 잎을 말합니다. 길이로 치면 15cm에서 20cm 가량 자라난 어린 보리싹을 일컫습니다. 말 그대로 우리가 아는 보리가 새싹 형태일 때를 말합니다. 보리는 쌀, 밀, 콩, 옥수수와 같이 세계 5대 작물 중 하나로 손꼽히며 동의보감에서도 보리는 오곡 중에 으뜸이라고 칭합니다. 이런 보리의 새싹은 완전히 자란 보리보다 영양성분이 100배 이상 높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새싹보리효능


    1. 콜레스테롤 수치관리

    새싹보리에 들어있는 풍부한 폴리코사놀 성분이 우리 몸속에 있는 지방을 청소해 주는 역할로 나쁜 LDL 콜레스테롤은 감소하고 좋은 H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줍니다. 혈류 개선, 중성지방 제거에 도움이 되는데 이 폴리코사놀 성분이 새싹보리 줄기나 표면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2. 염증 제거, 혈류개선

    우리 몸속의 헤모글로빈과 같은 새싹보리 속 클로로필의 효능은 체내 활성산소, 염증제거, 혈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3. 간 건강도움

    새싹보리 속 사포나린 성분은 간의 해독력을 높여 숙취해소, 간에 도움을 줍니다.


    4. 면역력 증진

    베타글루칸 성분은 새싹보리 속에 있어 면역력에도 도움을 줍니다. 


    5. 혈압조절 도움

    현미에 약 16배에 달하는 가바 성분 함유로 혈당,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체증 관리는 물론이고 혈압 조절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새싹보리 먹는법

    대표적으로 새싹보리 분말을 물에 타서 마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에 아주 잘 녹는 특징을 가져 물에 타서 마시는 방법이 일반적입니다. 물에 타서 마시면 몸에 신진대사가 원활해져 체내에 불필요한 지방을 빼내어 다이어트 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최근에는 건강에 좋아 새싹보리 해독주스를 만들어 먹는 디톡스 다이어트도 있습니다. 또한 샐러드나 각종 요리에 분말가루를 뿌려 음식과 함께 섭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새싹보리 부작용

    모든지 과하면 탈이 나듯이 새싹보리도 너무 많이 과다복용 하게 될 경우 소화장애나 복통, 설사, 저혈당, 구토 등의 증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루 권장량은 티스푼 한개, 약 10g이며 열을 가하면 영양소가 파괴되니 물이나 우유, 요구르트에 섞어 먹는 방법을 권장합니다. 하루에 너무 많이 드시는 것보다 꾸준히 드시는게 가장 중요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영양소 풍부한 슈퍼푸드 새싹보리효능, 먹는법, 부작용까지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