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5. 17.

    by. 샨티

    반응형

    크릴오일 효능과 부작용은?


    요즘 건강식품 시장에서 핫한 제품 중 하나로 꼽히는 크릴오일에 대해 들어보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방송에서도 꾸준히 소개되며 건강식품 상위권 안에 드는 크릴오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릴오일이란?

    크릴오일은 청정 지역인 남극해에서만 서식하는 '크릴(새우와 유사한 갑각류의 일종)'에서 껍질만 제외하고 추출한 기름입니다. 크릴(krill)은 먹이사슬 단계에서 가장 아래 단계에 있는 동물성 플랑크톤을 껍질만 제외하고 오일로 추출한 것을 말합니다. 

    극한의 남극바다에서 200일 동안 먹이없이 생존가능한 영양의 보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크릴의 불포화지방산, 인지질, 아스타잔틴 등이 그대로 함유되어 전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크릴오일 효능


    1. 혈관 질환 개선, 지방분해

    크릴오일에는 인지질, 아스타잔틴, EPA, DHA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특히 인지질성분이 가장 핵심입니다. 이는 물과 기름에 잘 녹아 혈관 속 기름기나 노폐물이 쌓여 있더라도 잘 녹여서 배출할 수 있도록 작용을 해줍니다.

    또 콜레스테롤 수치조절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각종 성인병, 심장병, 고혈압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축적된 지방을 녹여 배출하는 것을 도와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두뇌 발달 촉진 및 치매예방

    크릴오일에 있는 포스파티딜콜린이라는 성분이 두뇌발달을 도와주어 학습 능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또한 뇌 노화 예방도 되어 치매가 걸리지 않게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당뇨개선

    크릴 오일 자체에는 오메가3 성분도 포함이 돼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혈당을 낮춰주고 조절해 줄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당뇨병이 있는 분들은 개선될 수 있겠습니다.


    4. 항암효과

    크릴오일에는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있다보니,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항암효과에 탁월하며, 관절염과 같은 염증에도 도움이 되어 항염효과도 탁월합니다. 




    크릴오일 복용법

    크릴오일을 공복에 먹으면 구토나 복부팽만, 식욕감퇴,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식후에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산화가 잘 일어나지 않는 캡슐이나 개별 포장된 크릴오일이 더 좋다고 합니다. 하루 섭취 권장량은 2000mg 내외로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크릴오일 부작용

    앞서 말씀드렸다 싶이 크릴오일은 우리 몸에 좋은 식품이지만 부작용에 유의해야합니다. 

    크릴오일을 섭취 후 가스가 차거나 설사를 한다면 섭취를 중단하셔야 하며 전문의와 상담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또 크릴오일을 공복에 먹게되면 구토나 복부팽만, 식욕감퇴,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해산물인 크릴로부터 추출한 오일이므로 해산물,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되도록 피해야 합니다. 너무 많이 먹을 경우에도 혈액응고가 제대로 안될 수 있다고 하니 하루 권장량을 꼭 지켜야합니다.


    오늘은 우리몸에 많은 도움을 주는 크릴오일 효능, 복용법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건강을 생각하여 드시는 것인 만큼 복용법과 부작용에 유의해서 건강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