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4. 24.

    by. 샨티

    반응형

     

     
     

     

    동탄 호수공원 맛집

    부드러운 규카츠를 맛볼 수 있는 일식당
    후라토식당 레이크꼬모점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친구 동네인 동탄에 다녀온 적이 있었어요.

    동탄에는 맛집도 카페도 다양하게 많아서
    뭘 먹을지 고민하다 일식당을 찾아 식사하고 왔어요.
    2동탄에 있는 곳이고, 호수공원 근처라 접근성도 좋고
    음식도 맛있어서 만족하고 왔답니다.
     
    동탄 호수공원 맛집에서 부드러운 규카츠와 스테키 덮밥을 먹었던 내돈내산 후기 남겨볼게요 :)
     
     

    1. 위치


     

     



    [ 후라토식당 동탄레이크꼬모점 ]


    주소 : 경기 화성시 동탄대로 181 동탄레이크꼬모 송동길 2층 (채선당 맞은편)

    전화번호 : 0507-1473-3364

    영업시간 : 매일 11:30 - 22:00

                     평일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주말 브레이크 타임 없음
                     라스트오더 21:00

    주차 : 레이크꼬모 지하주차장에 주차가능

     
    방문했던 후라토식당 동탄레이크꼬모점은
    동탄 2신도시에 있는 일식당이에요.
    동탄 호수공원 근처에 레이크꼬모라는
    복합상가 안에 위치하고 있어요. 
     
    레이크꼬모는 굉장히 크고 넓어서 길을 잃기 쉽상인데,
    송동길이라는 곳을 찾아서 가면 방문하기 수월할 것 같아요.
    맞은편에 채선당이 있다고 하니 참고해서 방문하면 좋겠죠.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10시까지 운영돼요.
    평일에는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을 갖고,
    주말에는 따로 브레이크 타임이 없네요.
    라스트오더는 오후 9시랍니다.
     
    주차는 레이크꼬모 지하 주차장에 주차할 수 있었어요.
    주말에 방문한다면 주차공간이 꽉차서
    많이 돌아야 할 수도 있으니 유의해서 방문해주세요!
     
    주차장을 통해 올라오려면 2번 게이트를
    이용해서 올라가면 금방 확인할 수 있더라고요.
     
     

    2. 매장 외부


     
    매장 외부는 깔끔했고 외관에서부터
    일식당 느낌이 가득했답니다.
     
    주말에는 웨이팅이 있을 수 있어서
    웨이팅을 걸어둘 수 있는 키오스크도 있었어요.
    제가 방문했을 때에는 따로 웨이팅이 없어서
    바로 입장했답니다.
     
    후라토식당의 후라토는 일본어로
    훌쩍, 느닷없이 라는 뜻이라고 해요.

    세 명의 젊은 분들이 일본 도쿄여행에서
    작은 식당들이 주는 맛의 즐거움과 특유의 아늑함에 반해
    식당을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언제든 훌쩍 들러서 최고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는 게 모토라고 하네요.
     
     

     
    동탄 호수공원 맛집 후라토의 대표메뉴는
    규카츠, 일본식 오므라이스, 스테키 덮밥, 야마가타 민치 카레, 스테키 정식이 있어요.

    들어가는 입구에서 메뉴들을 살짝 확인할 수 있어 좋았답니다.
     
     

    3. 매장 내부


     
    은은하고 아늑한 분위기로 인테리어를 꾸며두었고
    자리마다 화로가 올려져 있었어요.
    겉으로 보기에는 내부가 좁을거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들어오니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많더라고요.
     
    피크시간에 방문한 게 아니라서 그런지
    처음 들어갈때는 손님이 많지 않다가 저녁 시간때 쯔음에는
    손님들이 몰리기 시작하더라고요.

    주말이나 피크타임에는
    웨이팅이 있을 수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
     
     
     

     

     
     
     

    4. 메뉴와 가격


    출처 : 후라토식당 동탄점 플레이스

     
    규카츠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구성의
    세트메뉴와 정식, 사이드, 음료, 주류 메뉴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육질 좋은 고기로 요리하기에
    금액대가 저렴한 편은 아니랍니다.

    저희는 베스트메뉴인 규카츠, 스테키 덮밥,
    그리고 사이드로 치킨가라아게&새우튀김까지 야무지게 주문했어요.
     
    일식당에서는 맥주를 꼭 마셔주고 싶은데 차가 있어서 따로 주문은 하지 않았어요. 주류와 함께면 더 좋을 것 같네요.
     

     

    5. 규카츠 / 스테키덮밥 / 치킨가라아게&새우튀김 맛은?


     
    주문하고 조금 기다리니 한상 푸짐하게 차려졌어요.
    규카츠는 직접 화로에 구워먹을 수 있기 때문에 음식이 나온 동시에 화로에 불을 넣어주시더라고요.
     
     

     
    먼저 대표메뉴인 규카츠는 신선한 소고기에 튀김옷을
    얇게 입혀 고온에서 빠르게 튀긴 '미디움레어'의 음식입니다.
    화로에 원하는 굽기로 구워먹는 재미가 있는게 특징인데요.
     
    고추냉이, 샐러드 등과 한 접시에 나오고,
    기본적으로 밥과 된장국이 함께 제공되었어요.
    또 특제소스까지 함께 주셔서 같이 곁들여 먹었답니다.

    정신없이 먹다보니 화로에 굽는 사진은 따로 없네요 ㅎㅎ
    화로에 구워서 먹는 재미가 있었고 고기가 촉촉하고 굉장히 부드러웠어요.
     
     

     
    다음은 스테키 덮밥인데요. 스테키 덮밥은 비법 소스로 구운 숙성된 스테이크를 온센 계란과 함께 즐기는 소고기 덮밥이랍니다. 
     
    짭쪼롬한 노른자 장을 톡 터뜨려서 곁들여 먹으면 참 맛있더라고요. 간이 많이 세지도 않아서 부담없었고 입에 착착 감겨서 입이 즐거웠어요. 고기도 신선함이 느껴지고 특제 소스가 마음에 들었어요.
     
     
     
     
     

     

     
     
     

     
    마지막으로는 치킨가라아게와 새우튀김인데요.
    겉은 굉장히 바삭한데 속은 촉촉해서
    부드러운 치킨의 식감이 너무 좋았어요.

    소스도 잘 어울려서 싹싹 긁어먹고 왔답니다.
    맥주 안주로도 잘 어울릴 것 같아요.
     
     
     

    6. 마무리


     
    화로에 직접 구워먹는 규카츠를 맛보고 싶다면
    다녀오기 좋은 곳이에요.
    은은한 일식당 분위기가 기분좋게 해줬네요.
     
    동탄 호수공원 데이트하고 방문하기도 좋을 것 같고
    가족들과 함께 방문해도 좋겠습니다.
    직원분들도 친절하셨고 대체적으로 맛있어서
    재방문의사 있는 곳이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