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알러지 걱정없는 신비복숭아? 효능, 보관과 후숙방법도 알아봐요



    날이 더워지고 해가 길어지는 것을 보니 여름이 된 것이 실감이 납니다. 그만큼 6~7월에 제철인 과일도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날이 더워지는 만큼 한철에만 나는 과일들이 있는데 혹시 신비복숭아를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오늘은 1년에 딱 일주일 정도만 짧게 수확하는 흔히 먹을 수 없는 신비 복숭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비복숭아란?


    천도복숭아와 백도 복숭아 사이에서 태어난 신비복숭아, 겉 생김새는 털이 없고 매끈한 천도복숭아 같이 생겼지만 천도복숭아는 털이 없어 먹기는 쉽지만 당도가 낮고 신맛이 납니다. 또 백도복숭아는 까슬까슬한 털 때문에 알러지가 있는 분들은 드실 수 없지만 과육이 부드럽고 당도가 높은 복숭아 입니다. 






    신비 복숭아는 천도 복숭아의 매끄러운 겉면, 백도 복숭아의 과육이 부드럽고 당도가 높은, 백도와 천도의 장점을 반반씩 섞어놓은 신기한 복숭아 입니다. 이는 까슬까슬한 털이 없기 때문에 털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도 마음껏 드실 수 있어 인기가 좋습니다. 


    또 신비복숭아가 인기있는 이유는 딱 이 철에만 팔리는 과일이기 때문인데요, 보통은 6월 말부터 7월 초중순이면 철이 끝나버립니다. 일년 내내 수확이 가능한 일반 복숭아와는 달리 신비복숭아는 짧은 수확시키로 인해 수확량이 적고 쉽게 무르는 특성이 있어 시중에 파는 신비복숭아는 대부분 신선한 제품입니다. 















    신비복숭아 효능


    신비복숭아는 다른 복숭아와 비교하였을 때, 당도와 섬유질 형성 유전자가 우수하여 일반 복숭아에 비해 아미노산, 유기산, 비타민A, 비타민C 의 성분수치가 월등하게 높습니다.


    1. 피로회복, 면역력 도움

    필수 아미노산과 유기산 등을 함유한 신비복숭아는 피로회복과 면역력에 도움을 줍니다. 또, 여름철 지친 피로를 회복하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2. 피부미용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3. 성인병, 고혈압 예방

    신비복숭아에는 칼륨이 많이 들어있어 나트륨을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어 성인병과 고혈압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체내에 저장되어있는 니코틴을 제거하여 독성을 없애 주기도 해 흡연자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이밖에도 여성 유방암에 좋다는 연구결과도 있어 여성분들이 많이 찾는 과일입니다.









    신비복숭아 보관방법 및 후숙방법


    신비복숭아의 상태에 따라 짧게는 반나절에서 하루정도 상온에서 보관하면 후숙되어 당도가 더 올라가고 말랑한 상태로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오랜시간 상온에 두면 과육이 물러질 수 있으니 하루 이상 상온보관 후 냉장고로 옮겨 드시면 시원하고 더 당도높은 신비복숭아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딱 2주동안만 수확 후 시중에는 한달만 만나볼 수 있다는 신비로운 신비복숭아, 백도복숭아와 천도복숭아의 장점을 반반 섞었다고 하니 지난해 못드셨던 분들은 올해 꼭 드셔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알러지 걱정없는 신비복숭아의 효능과 보관방법 후숙방법까지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미지출처:구글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