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7. 16.

    by. 샨티

    반응형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향수

    중성적인 니치향수

    (딥티크) 딥디크 탐다오 오 드 퍼퓸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요즘에는 너도 나도 다 쓰는 대중적인 일반 향수보다 프리미엄 향수인 니치향수를 많이 찾고 사용하는 것 같아요.

    니치향수도 많은 사람이 사용하면 대중적이겠지만, 일반 향수들보다 오묘하거나 맡아보지 못했던 특별한 향들이 많아서 더 찾는 것 같은데요. 니치향수는 소수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프리미엄 향수로써, 가격은 비싸지만 나만의 향수같은 느낌이라 좋아요.

     

    오늘은 대중적인 니치 향수 브랜드인 딥티크 제품 중 탐다오 오 드 퍼퓸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딥티크는 프랑스의 향수 브랜드로 한국에도 잘 알려져있는 브랜드이죠. 딥티크는 Diptique는 프랑스어로 '2단 접이 화판'을 뜻합니다. 우리나라 말로는 딥티크로 읽는게 맞는데, 딥티크라는 발음이 어려워서인지 딥디크라고 더 많이 하더라고요.

     

    각설하고 바로 딥디크 탐다오 오 드 퍼퓸 후기 남겨볼게요.

     

     

     

     

    1. 딥디크 탐다오 금액


     

    한국에서는 신세계인터네셔날에서 국내 판권을 인수해서 판매하고 있는데요. 저는 백화점 온라인몰에서 주문했고 향수 본품, 시향지, 스티커, 쇼핑백, 그리고 샘플 향수 1개까지 배송되었네요.

     

    탐 다오 오 드 퍼퓸 75ml 의 정가는 235,000원이였고, 온라인에서 할인쿠폰 받으니 20만원 초반대에 주문할 수 있었어요.

    탐다오 제품은 오드퍼퓸, 오드뚜왈렛이 있었는데 오드퍼퓸은 75ml만 있으며, 오드뚜왈렛 50ml는 정가 145,000원, 100ml는 199,000원 이랍니다.

     

     

     

    2. 딥디크 탐다오 개봉기, 언박싱


     

    향수 케이스는 블랙으로 깔끔하니 예뻐요. 예쁘게 포장해준게 인상적이네요. 시향지가 같이 와서 포장을 뜯기 전에 시향해볼 수 있었어요. 저는 이미 백화점에서 시향을 하고 왔던지라 바로 뜯어봤네요.

     

     

     

    용량은 넉넉하게 75ml 에요.

    오드뚜왈렛이랑 오드퍼퓸에서 고민을 했었는데 탐다오 제품 자체가 다른 제품보다 지속력이 떨어진다고 해서, 오드퍼퓸을 택했네요. 

    유통기간은 넉넉해서 마음에 들었어요. (구매 시점이 2020년 말이였어요) 아무래도 딥디크 제품 중에 인기있는 제품이라 재고쌓아두고 판매하진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한참 품절이라 못구할때도 있으니까요!

     

    상품 뒷편 아랫쪽으로는 케이스를 오픈하는 방법도 친절하게 나와있네요. 사용시 주의사항은 직사광선을 피해 보관하고, 알코올 함유 제품이기에 화기에 주의해야하는 점이 있네요.

     

     

     

    친절히 설명되어 있는대로 오픈했어요. 뭔가 케이스부터 다르다는 느낌이였어요.

     

     

     

    너무 예쁜 케이스에 담겨있던 본품!!

    모던하면서 심플한 느낌이라 맘에 들었답니다. 

     

     

     

    3. 딥디크 탐 다오 오 드 퍼퓸과 오 드 뚜왈렛의 차이점


     

    유리병에 담겨져 있는 모습인데요.

    오드뚜왈렛은 로고의 테두리가 화이트로 되어있는데 오드퍼퓸은 블랙으로 되어있더라고요.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줬어요. 

    뒷편에는 동양적인 그림이 그려져있는데 케이스 하나하나 신경쓴거 같더라고요. 케이스부터 취향저격!

     

     

    [정식수입]딥티크 탐 다오 오 드 퍼퓸 75ml + 정품쇼핑백 오드뚜왈렛 탐다오 50ml

    ** 오 드 퍼퓸과 오 드 뚜왈렛 케이스 참고해주세요 **

     

     

    오 드 뚜왈렛의 지속력은 2~5시간 정도, 오 드 퍼퓸의 지속력은 4~7시간 정도 되는 것 같아요.

    뚜왈렛은 더 가볍게 사용할 때 좋을 것 같고 퍼퓸은 묵직한 향이 오랜시간 동안 지속되길 바라신다면 퍼퓸으로 선택하면 좋아요. 저는 향이 금방 날라가는거보다 조금 강해도 오랜시간 머물렀으면 하는 바램이라 퍼퓸을 선택했네요.

     

     

     

    4. 딥티크 탐다오 향: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향수?


    뒤집어보면 그림이 있어요! 케이스 넘 예쁘다..!

     

    탐다오의 향은 우디한 느낌의 향수로 유명하고, 절에서 나는 냄새, 나무 냄새 등이 난다고 평하더라고요.

    딥티크에는 남성용, 여성용이 따로 구분되지 않다고 해요. 이 제품 역시 중성적인 니치향수이지만 뭔가 남성적인 느낌이 있어서 남자친구가 사용해줬으면 좋겠는 향수에요. 그래서 남자친구 선물로도 인기가 좋답니다.

     

    TOP : 로즈, 플럼블로썸, 이탈리안 사이프러스

    MIDDLE : 샌달우드, 시더우드(향나무)

    BASE : 앰버, 스파이시 어코드, 화이트머스크, 브라질리안 로즈우드

     

    사용해본 느낌으로는 숲 속에 있는 절 냄새, 묵직하고 알싸한 나무향이 나다가 조금 지나면 잔향으로 그윽해지면서 부드럽고 은은하더라고요.

    시크하지만 따뜻한 이미지,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분들이 뿌려줬음 좋겠는 향수에요. 묵직한 느낌이라 가을, 겨울에 잘 어울리는 향일 것 같네요.

     

     

     

     

     

     

    5. 딥티크 탐다오 사용후기: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향수 맞네


     

    향 자체가 강해서 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한번 맡아보면 자꾸 궁금해지고 돌아보게 만드는 향인 것 같아요. 좋은 향기가 나는 사람은 한번쯤 떠올리게 하는데, 이 향 역시 불쑥 떠오르는 그런 향이에요. 고급스럽고 따뜻한 느낌이라 남자들은 물론, 여자들에게도 잘 어울릴 것 같아요. 

    대체적으로 여자들이 좋아하는 향이지만, 호불호가 있으니 꼭 시향해보고 구입하세요.

     

     

     

    6. 증정품: 딥티크 오 드 퍼퓸 오 드 민떼


     

    본품을 구매하니 증정용 딥디크 오 드 민떼 샘플 10ml 를 함께 넣어주셨어요. 오드민떼는 오 드 퍼퓸으로만 판매되고 있더라고요. 사용해보니 민트향이 나는 향수였어요. 강한 남자 스킨향인데 묘하게 빠져드는 느낌이랄까요. 여름에 뿌리면 좋을 것 같아요.

    이것도 중성적인 향이지만 남성, 여성 상관없이 사용가능해요. 하지만 남성적 향이 강해서 호불호가 확실한 제품이네요.

     

     

    딥티크 도 손 오드뚜왈렛, 50ml (정품) 딥디크 롬브르 단 로 오 드 뚜왈렛 + 딥디크 백화점 쇼핑백, 50ml + 딥디크 쇼핑백 딥디크 오 드 뚜왈렛 5종 세트, 37.5ml

     

    딥디크 오 드 뚜왈렛 5종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딥티크 제품은 다양하게 있어 사용하고 싶은 향들이 많아요. 인기있는 5종세트 묶음으로 구매해서 사용해보고 원하는 제품 본품으로 구매해도 좋을듯 싶네요. 

     

     

     

    7. 마무리


    여자가 좋아하는 남성향수인 딥디크 탐다오.

    니치향수 중에는 저렴한 편이라 입문용으로 괜찮은 제품이에요. 자연 그대로의 독특한 향을 보존해서 만든거라 처음 뿌릴때부터 잔향까지 기분 좋은 향수라 추천해봅니다. 

     

    요즘에는 매장에서 시향도 가능하니 꼭 시향해보고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구매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